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.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,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.
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.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.
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 , 점수2 , 점수3 )으로 계산된다.
옵션으로 스타상(*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*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스타상(*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*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스타상(*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*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0~10의 정수와 문자 S, D, T, *, #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.
입력 형식
"점수|보너스|[옵션]"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3세트.
예) 1S2D*3T
점수는 0에서 10 사이의 정수이다.
보너스는 S, D, T 중 하나이다.
옵선은 *이나 # 중 하나이며, 없을 수도 있다.
출력 형식
3번의 기회에서 얻은 점수 합계에 해당하는 정수값을 출력한다.
예) 37
입출력 예제
예제 dartResult answer 설명
1 1S2D*3T 37 11 * 2 + 22 * 2 + 33
2 1D2S#10S 9 12 + 21 * (-1) + 101
3 1D2S0T 3 12 + 21 + 03
4 1S*2T*3S 23 11 * 2 * 2 + 23 * 2 + 31
5 1D#2S*3S 5 12 * (-1) * 2 + 21 * 2 + 31
6 1T2D3D# -4 13 + 22 + 32 * (-1)
7 1D2S3T* 59 12 + 21 * 2 + 33 * 2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dartResult) {
int answer = 0;
String arr[] = dartResult.split("");
// 각 해당 점수를 저장할 배열
int[] temp = new int[3];
// *로 저장된 배율 점수를 저장할 배열
int[] tempx = new int[3];
// 배율(*2)을 저장하기 때문에 1을 기본값으로 설정
Arrays.fill(tempx, 1);
// 10이상의 숫자를 위한 저장할 문자열
String num = "";
// index
int i = 0;
for(String a : arr){
switch(a){
case "S" : // 1제곱
temp[i++]=(int)Math.pow(Integer.parseInt(num),1);
num = "";
break;
case "D" : // 2제곱
temp[i++]=(int)Math.pow(Integer.parseInt(num),2);
num = "";
break;
case "T" : // 3제곱
temp[i++]=(int)Math.pow(Integer.parseInt(num),3);
num = "";
break;
case "*" : // 전의 점수 2개 2배, (첫번째인 경우 다음이 2배)
switch(i){
case 0:
tempx[0]*=2;
break;
case 1:
tempx[0]*=2;
break;
case 2 :
tempx[0]*=2;
tempx[1]*=2;
break;
case 3 :
tempx[1]*=2;
tempx[2]*=2;
break;
}
break;
case "#" : // 해당 점수 마이너스
temp[i-1]*=-1;
break;
default : // 숫자
num += a;
break;
}
}
return temp[0]*tempx[0]+temp[1]*tempx[1]+temp[2]*tempx[2]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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